글래스물감 - 간편한 데코소스
 
 
글래스물감 - 간편한 데코소스

스테인드글래스용 물감을 활용해봐요!

글래스물감

한국 다이소<br/>GLASS DECO
한국 다이소
GLASS DECO
일본 다이소<br/>GLASS PAINT
일본 다이소
GLASS PAINT
스위츠데코 작가 야마다 케이(山田けい)씨의 서적 '大人かわいいスイーツデコ (어른의 귀여운 스위츠데코)'를 참고하여 만든 스틱케익
스위츠데코 작가 야마다 케이(山田けい)씨의 서적 '大人かわいいスイーツデコ (어른의 귀여운 스위츠데코)'를 참고하여 만든 스틱케익
글래스물감이란 스테인드글래스 같은 작품을 만들기 위한 투명한 물감이에요. 전문가를 위한 재료가 아니라 다이소에서 팔리고 있는 것들이라도 작품을 만드는 데 아무 문제 없어요. 한국에서는 대형 마트의 장난감 코너나 다이소 등에서 팔리고 있는 어린이용 상품으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도 있구요.

딸기(빨강색) , 망고(노란색), 키위(황녹색), 초콜릿(갈색), 슈가(흰색) 등 투명감이 있는 소스나 도너츠의 설탕 코팅 표현 등에 이용할 수 있으며 색이 너무 진한 경우에는 마르면 투명해지는 목공용 본드를 섞어서 농도를 옅게 해준 후 이쑤시개로 발라주면 좋아요. 이 작품은 스위츠데코 작가 야마다 케이(山田けい)씨의 서적 '大人かわいいスイーツデコ (어른의 귀여운 스위츠데코)'를 참고하여 만든 스틱케익으로 한국의 다이소에서 구입한 GLASS DECO 제품의 빨간색, 갈색, 노란색을 사용하여 만들었어요.

투명감과 윤기가 있는 작품 제작이 가능하므로 스위츠데코를 이제 막 시작한 사람은 파디코나 타미야의 비싼 전용 소스를 사기 전에 한번쯤 시도해보세요!

도구, 재료 정보
1 2
총 10색
 
일본 다이소의 UV레진 안료
에폭시레진이나 UV레진의 착색료에 자주 사용되는 분말안료. 대표적인 것으로 피카에이스가 있지만 조금 비싼편이에요. 비싼 제품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딱 좋은 일본 다이소의 분말안료..
도료의 성질을 파악하자!
 
염료와 안료의 차이
여러분은 염료와 안료의 차이를 알고 있나요? 먼저 간결하게 정리해볼게요.여기에서는 스위츠데코에서 자주 사용되는 도료인 타미야컬러를 예로 들어 설명할게요. 타미야컬러에는 안료..
타미아컬러(클리어레드)
 
에폭시레진의 착색1(투명색)
타미야컬러에는 애나멜컬러와 아크릴컬러가 있어요. 양쪽 모두 투명색(클리어컬러)과 불투명색(매트컬러)이 존재하며 투명색은 염료가, 불투명색은 안료가 착색제로 사용되고 있어요. 여기에..
염료계 프린터 잉크
 
에폭시레진의 착색2(투명색)
레진(에폭시수지)를 클리어컬러(투명색)로 착색할 때에는 타미야컬러나 유화물감을 사용하면 좋다는 것을 이전 글을 통해 알았어요.(→ 관련기사)그 보다 더 투명도 높고 예쁜 클리어..
염료계 잉크로 원하는 색을 조합하는 방법
 
에폭시레진의 착색3(투명색)
이전 글에서 염료계 프린터 잉크로 에폭시레진(에폭시수지)을 클리어컬러로 예쁘게 착색하는 노하우를 소개했어요. 이번에는 여러가지 색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일본의 스위츠데코 작가..
고농도의 안료계 도료를 사용해요
 
에폭시레진의 착색4(불투명색)
이 푸딩은 스위츠데코 작가 에이타카 마스미씨가 에폭시레진을 착색하여 만든 작품이에요.매우 예쁘게 착색되어 있는데 착색료는 과연 어떤 것을 사용했을까요?예를 들어 퓨어컬러나 피카..
1 2